해외여행

나트랑 여행 가성비 시내 호텔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 나짱

lanno 2023. 1. 14. 13:35

 

 

나트랑 여행 가성비 시내 호텔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 나짱

Ariyana SmartCondotel Nha Trang

 


 

나트랑 여행을 계획할 때 주로 하는 고민은 시내 관광과 리조트 숙박 여부이다. 여행의 목적에 따라 나트랑 깜란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전체일정을 숙박하기도 하고 시내 관광을 위해 시내의 호텔에 묵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일정을 짤 수가 있다.

최근 방문했던 나트랑에서 관광과 휴양을 모두 이룬 일정을 보냈고, 그 중 시내에서 숙박한 가성비 호텔을 소개하려고 한다.




 

01. 위치와 정보

 

 

  • 주소 : 18 Tran Hung Dao Street, 록토, 나트랑 / 나짱, 베트남
  • 주요 관광지와의 거리

깜란공항 (Cam Ranh International Airport / CXR) : 차량 약 45분
나트랑 기차역 (Nha Trang Railway Station) : 차량 약 5분
담시장 (Dam Market) : 도보 약 15분
뽀나가르 참탑 (Po Nagar Cham Towers /Thap Ba Ponagar) : 차량 약 10분

  • 1박 투숙 금액 : 총 3일 숙박 / 2인 / 1박 기준 58,358원
  • 투숙 객실 정보 : 스튜디오 마운틴뷰 (싱글베드2개, 전망 : 마운틴뷰)
  • 주요 특징 : 느하 트랑 비치 300m , 24시간 상시 체크인






02. 객실 내부



나트랑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다. 우선 개미가 없다는 후기가 가장 크게 장점으로 와닿았고, 베트남 항공사 스튜어디스들이 자주 숙박하는 콘도 형식의 호텔이라는 점도 한몫했다. 취식을 할 수 있는 조리시설이나 싱크대 등이 있어 간단한 요리가 가능하고 객실 크기도 여유가 있어서 이용하는데 답답함이 없을 것 같았다. 무엇보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항공사 직원이 숙박을 한다면 얼마나 쾌적할지에 대한 기대까지.

숙박하며 찍은 사진이다. 사진 순서대로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 나짱의 객실 복도, 스튜디오 마운틴뷰의 싱글침대 2개 모습, 화장대 및 수납 선반, 쇼파와 테이블 등의 모습을 담았다.

전체적으로 주황색감의 인테리어로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이 많이 드는 숙소였다. 베트남 나트랑에 오기전부터 덥고 습한 날씨의 특성 상 숙소내 개미를 피할 수 없다는 글이 많았는데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의 후기에서는 개미에 대한 나쁜 글이 없었다. 실제로 숙박하는 중에도 개미는 구경도 못했다는 점! 그래서 사람들이 예민한 건 아닐까 의문을 가졌는데 바로 다음 숙소에서는 침대에 기어다니는 개미를 볼 수 있었다.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이 확실히 관리가 되었던 건 맞는듯하다.

침대 크기는 1인이 지내기에 넓지도 좁지도 않은 크기였고, 거실 주방 쪽으로 큰 쇼파와 테이블 그리고 미니 식탁까지 있었다. 여행의 묘미는 호텔에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돌아와 마시는 맥주라고 생각하는데 쾌적한 환경에서 좁지 않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화장실 역시 2인이 쓰기에 넉넉한 공간으로 샤워실과 세면대 변기가 구분되어 있는 형식이었다. 어두운 남색 계열의 타일을 사용하고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했다. 칫솔 치약 을 포함한 간단한 어매니티는 준비가 되어있었고 수건도 인원수에 맞게 준비되어 있어 불편함이 없었다.

다만 베트남 여행 시 필수 준비물 중 하나인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아는게 힘이고 모르는게 약인 세상이지만 많은 사람이 추천하는데는 이유가 있다는 걸 배웠다.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샤워기 필터를 사용했는데 첫날부터 필터의 색이 변했고 이건 다른 리조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베트남 여행에서 맑은 물을 사용하는 것은 어느정도 포기.



03. 조식


스마트 아리야나 콘도텔의 조식도 이용했다. 조식 포함으로 17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는 시내 호텔은 많지 않은 듯 한데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었다. 게다가 조식도 훌륭했고 이용객은 생각외로 많지 않아서 편리했다. 과일과 빵 계란요리 요거트 등이 기본으로 매일 달라졌고, 베트남 요리나 동남아 식사 메뉴도 있어 맛 볼 수 있었다. 의외로 요거트가 맛있어서 매일 조식 시간마다 다른 맛의 요거트를 맛 보는 재미도 있었다

 




04. 부대시설 (수영장,헬스장)



다음은 구경 혹은 이용했던 부대시설의 후기이다. 한창 헬스를 시작했던터라 여행가서도 호텔 피트니스에서 운동을 해보고 싶었는데 피트니스를 이용 후 조식을 먹으니 시간이 맞아서 뿌듯했다. 이용객은 나 하나였지만. 유산소 가능한 런닝머신도 여러대있었고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들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운동은 할 수가 있었다. 대신 첫날은 런닝머신이 작동하질 않았었는데 직원에게 문의하니 전원을 그제서 켜주었다. 직원이 없으면 전력이 꺼져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다.
나트랑 여행에서 호핑투어, 빈펄랜드, 머드스파, 리조트수영 등 물에서 활동하는 일정이 많았기때문에 아리야나 콘도텔에선 수영장을 이용하지는 않았다. 아침 시간에 들러 분위기만 보고 벤치에 누워있으며 생각하는 정도의 시간만 보냈는데 크기는 크지 않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간 숙박의 경우 충분히 놀 수 있을 듯 했다.



나트랑 아리야나 스마트콘도텔 총평

 

시내의 유명 관광지나 쇼핑센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 개미 없는 깨끗함, 조식과 수영장 피트니스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한 환경, 조식을 포함한 가격의 가성비, 나트랑 해변에서 가까운 거리, 넓은 공간 등 장점이 많은 나트랑 시내 호텔이었다. 나중에 나트랑 여행을 또 가게 될 경우 이 숙소에서 숙박할 이유가 많은 곳.